뉴스

Home복지관 소식뉴스
목록
관리자
링크 #1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00324_0000968205&cID=10812&pID=1… (416)
lightbox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이 24일 창원시자원봉사센터, 경남종합사회복지관, 회원큰별지역아동센터와 '딱!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운영을 통한 창원시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창원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진 좋은데이나눔재단 본부장, 김말둘 창원시 자원봉사센터장, 정민화 경남종합사회복지관장, 박현주 회원큰별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이 참석해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딱!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봉사활동 진행 협조, 지역사회 개발 정보와 인적 네트워크 공유,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 등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4월에는 부산광역시 기관들과의 협약식을 계획하고 있다.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딱!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부산·경남지역에서 아동, 노인, 유기동물, 지역사회 등 각자 희망하는 분야에서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한편,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4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4월 5일까지 서류전형을 마감한 뒤 지역별로 지역봉사센터와 함께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hjm@newsi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