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기능
사례관리는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아동, 장애인, 중장년,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의
취약계층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여,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사례관리
사례관리
기간 | 과정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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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 이내 | 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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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상담 | ||
2주 이내 | 상담(욕구 및 문제) 및 사례관리 동의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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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집중 세대 : 3주 이내 일반 세대 : 4주 이내 |
계획수립 및 사례관리 계약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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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연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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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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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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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년 이내 | 종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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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결 후 6개월간 총 2회 모니터링 | 사후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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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세부내용
사례발굴 |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의뢰, 당사자 요청, 주민조직화, 아웃리치 등을 통해 당사자 발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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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 당사자의 욕구 및 문제 파악을 위한 상담 실시 |
사례회의 | 객관적이고 형평성 있는 서비스 계획 수립, 평가, 종결 등을 위한 내․외부 회의 실시 (내부사례회의, 통합사례회의, 솔루션사례회의 등) |
연계 및 의뢰 | 지역사회 내 자원 및 유관기관 연계․의뢰를 통해 당사자의 욕구와 문제 해결 |
내․외부 전문가 수퍼비전 | 내․외부 전문가의 자문 및 수퍼비전을 통한 사례관리의 전문성 향상 |
문의 및 상담 : 사례관리팀(055-298-8600)